본문 바로가기

컴퓨터관련/키보드및비스타

한글입력 오류 해결방법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↑비스타↑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↑윈도우 xp↑

Internet Explorer의 한글입력 오류 문제는 주로 고급 텍스트 서비스[ctfmon.exe] 문제로서

다음을 참고하여 해결하여 보십시오.

1. 현재 페이지에서 임시 조치방법

  1). Internet Explorer의 상단 메뉴중, 파일/새로만들기/창(W)을 골라

       새로운 창에서 입력 해 보십시오.

  2).마우스를 입력창에 대고 Ctrl+Alt 키와 마우스 오른쪽 버턴을 클릭한 다음 입력 해 보십시오.

  3). Alt키를 한번 누른 다음 입력 해 보십시오.

  4). 마우스 커서를 입력창에 대고 클릭한 후 한/영 전환 키를 눌러 입력 해 보십시오.

(1번 제시 방법에도 같은현상 또는 임시조치이면 다음을 따라[ctfmon.exe]파일을 수정하십시오.)


2. 입력도구모음[ctfmon.exe]파일 교체 및 레지스트리수정.

  1). ctfmon.exe 파일제거

     [C:\Windows\System32] 경로로 들어가 System32 폴더에 저장된

     [ctfmon.exe] 파일을 삭제 하십시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 2). 레지스트리[ctfmon.exe]값 제거.

     [시작] ->[실행]을 골라 regedit 입력한 후 [확인]버턴을 눌러

   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아래 경로로 이동 하십시오.

    [HKEY_CURRENT_USER

     \Software\Microsoft\Windows\CurrentVersion\Run]

    마지막 경로인 Run 을 선택,우측 항목의 [ctfmon.exe] 값을 제거 하십시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3.새로운[ctfmon.exe]등록하기.
   1). 시작->실행을 열어 열기란에 다음 2 명령어를 입력한 후 [확인]버턴을 눌러
       레지스트리에 등록 해 주십시오.(복사한 다음 붙여 넣어십시오)
        regsvr32 /u msimtf.dll
         regsvr32 /u msctf.dll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
  2). ctfmon.exe 파일 다운로드.

      아래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압축을 푼후 동봉된 [ctfmon.exe] 파일을 준비 하십시오.
     
 다운로드 클릭->  ctfmon.exe 파일 다운로드

 3). [ctfmon.exe] 파일 등록.
    위에서 준비한[ctfmon.exe] 파일을
    C:\WINDOWS\system32 폴더에 복사 해 넣은 후, 한번 실행(클릭)을시켜

    레지스트리에 등록 해 주십시오

3. 시스템 재 시작.
   위 방법을 정확히 설정 하였으면 이제 설정 적용 및 추가 조치를 위해
   모든 창을 닫고 시스템 재시작 해 주십시오.
4. 추가초치.
   시스템이 재부팅 된 후 다음을 확인 하십시오.
  1). 시작 ㅡ>실행을 골라 열기란에[ msconfig]  입력ㅡ>확인을 누르십시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 2). [시스템 구성요소 유틸리티] 대화 상자가 실행되면 [시작 프로그램]  텝에서

     먼저 아래 [모두 사용 안함] 버턴을 누르십시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3). 등록된 항목중 아래 4개 항목만을 찾아서 체크 해 주십시오.
     [ctfmon]       ㅡ>(IME 한글 입력기로서 한영 입력 관리.)
     [ IMJPMIG ] ㅡ>(ctfmon 보조기능)
     [TINTSETP]  ㅡ>(ctfmon 보조기능)
     [AhnSD]      ㅡ>(안철수V3 백신 프로그램.)


4). [참고사항]
   a). 위 항목중 사용자의 항목에 없다면 해당 항목에만 체크 해 주십시오.
   b). 만약 한국통신 메가패스 자동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 하시면
[netman-pro ].

       [WinPOTE], [ACEMan-pro]등 그에 해당하는 항목은 체크를 해 주십시오.

   c). 중복된 항목이 보이면 모두 체크를 해 주십시오.


5). 이제 [시스템 구성요소 유틸리티] 대화 상자의 아래[적용],[확인]버턴을 눌러

    다시 시스템 재시작 하십시오.

6). 시스템 재시작 되면 아래 그림의 두 경고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.

    여기서,

    [유틸리티 변경 확인창]에서는 [Windows 시작시 이 메세제를 다시 표시하지 않으며.......]

    의 창에는 네모 박스에 필히 체크를 해야하며,

    [파일 열기 보안 경고]창에는 체크를 없애준 후[확인]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.

 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
사용자 삽입 이미지

4. 추가 확인 사항.
   위의 제시한 방법에도 같은 현상이라면 다음을 따라 키 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주십시오.
 키보드 드라이브 업데이트

1). 시작 ㅡ>설정 ㅡ>제어판 ㅡ>키보드 ㅡ>하드웨어 ㅡ>속성을 고르십시오.

 
사용자 삽입 이미지

2). 아래창 [드라이버]텝의 [드라이버 업데이터] 버턴을 누르십시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3). 아래창에서 표시 부분에 체크한 다음 [다음]버턴을 누르십시오.
 
사용자 삽입 이미지

4). 아래창에서 표시 부분에 체크한 다음 [다음]버턴을 누르십시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5). 아래창에서 표시 부분에 체크한 다음 [다음]버턴을 누르십시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6). 아래 창에서 표시 부분에 체크를 해제 한 후 제조업체 항목에서

   [표준키보드]선택 ㅡ>모델 항목에서[PC/AT 101호환키보드] 를 선택하 후

    [다음]버턴을 눌러 주십시오.

 

7). 업데이트 완료하였으면 시스템 재부팅 하십시오.
사용자 삽입 이미지